티스토리 뷰

비가 오거나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울 때는 바깥활동이 어려워 집에서만 아이들과 놀아줘야 하는데 계속 TV만 보거나 핸드폰게임만 한다면 안 되겠죠. 그래서 초등학생과 집에서 하기 좋은 보드게임 중 재미있게 할 수 있는 3가지 게임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초등학교 4학년인 아이와 주말, 방학 때마다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보드게임 추천 - 고피쉬

고피쉬(GO FISH)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카드 게임입니다. 카드에 대한 이해력과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피쉬는 주제가 매우 다양하게 많이 있는데요.저희 초등학교 4학년인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보드게임입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것은 수도와 공룡인데요. 이외에도 영역별로 많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고피시쉬 장점은 재미는 기본이고 낯설었던 분야를 쉽게 익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 고피쉬를 통해 수도 외우기의 달인이 되었답니다.

 

고피쉬 보드게임
출처 : 행복한 바오밥 홈페이지

 

고피쉬의 구성은 카드 50장씩 두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한 세트 안에 같은 카드가 2장씩 들어있어요. 

게임방법은 간단합니다.

 

1. 두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카드를 잘 섞어서 

2. 한 사람당 5장씩 나누어 갖습니다.

3. 나머지 카드는 내용이 보이지 않도록 테이블 중앙에 놓아둡니다.

4. 한 사람씩 돌아가며 다른 사람에게 " OO카드 있어요?" 묻습니다.

5. 카드가 없으면 고피쉬라고 외치고, 있으면 카드를 물어본 사람에게 건네줍니다.

6. 고피쉬라고 외쳤다면 물어본 사람은 카드를 한 장 가져가야 합니다.

7. 카드가 있어서 받았다면 다른 사람이나 동일인에게 한번 더 물을 수 있습니다.

8. 카드의 짝을 맞춰서 내려놓고 손에 들고 있는 카드가 다 없어지면 게임을 끝냅니다.

9. 짝을 맞춰놓은 카드에 그려진 별의 갯수를 더해서

10. 별의 개수가 많은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고피쉬 보드게임
출처 : 행복한 바오밥 홈페이지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한 번에 가져올 수 있고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게임이라 어른들도 아이들도 만족할 만한 보드게임으로 추천합니다.

보드게임 추천 - 스머프 사다리 게임

귀여운 스머프가 그려진 스머프 사다리게임은 예전의 뱀주사위게임과 비슷한 주사위 게임입니다. 순서를 정할때 키가 제일 작은 사람이 제일 먼저 한다는 규칙이 나름 귀엽기도 하고 재미있는 포인트였어요. 이건 어른들도 좋아해서 친구들과 모여서 2시간 넘게 한 적도 있을 만큼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가가멜의 추적을 피해 도망치는 스머프캐릭터 말들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기도 하고 미끄럼틀에서 미끄러지기도 합니다. 가가멜에 걸리면 가가멜 카드를 뽑아 카드에 적힌 대로 말을 움직여야 하는데요. 이때 꼴찌말과 선두말 바꾸기 같은 카드도 있어서 매우 재미있습니다.

 

 

스머프게임의 구성은 게임판 + 주사위 + 캐릭터말 5종 + 가가멜카드

 

게임방법은 간단합니다.

 

1. 키가 작은 순서대로 먼저 시작합니다.

2. 주사위를 굴려 나오는 숫자만큼 이동합니다.

3. 이동한 곳에 다른 캐릭터가 있으면 한 칸 더 이동합니다.

4. 사다리에 걸리면 올라가고 미끄럼틀에 걸리면 미끄러집니다.

5. 가가멜은 사다리나 미끄럼틀을 타지 않습니다.

6. 100번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7. 가가멜이 그려진 칸에 도착하면 가가멜카드를 뽑습니다.

8. 파파스머프가 그려진 칸에 도착하면 주사위를 한번 더 굴립니다.

9. 아즈라엘이 그려진 칸에 도착하면 순서를 한번 쉽니다.

10. 가가멜이 도착한 곳에 오거나 가가멜이 지나가는 길에 있는 캐릭터는 가가멜에게 잡혀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합니다.

 

보드게임 추천 - 도블

도블도 종류가 다양한 보드게임 중의 하나인데요. 도블은 아이가 6살부터인가 시작해서 11살이 된 지금까지도 하고 있는 최애 보드게임중 하나입니다. 저희가 소장하고 있는 것은 동물원 도블과 마블 도블이에요. 

 

아기였을 때는 동물원 도블을 좋아했고 어느새 어벤져스를 알고나더니 이제는 마블 도블을 좋아하더라고요. 마블 도블은 이름을 외우기가 힘들었는데 이기려고 하다보니 결국은 다 외우게 되더군요.

 

간단한 물건외우기 도블도 있고 영어 알파벳 도블도 있어요. 재미와 함께 교육적 효과까지 있어 종류를 자세히 살펴보고 아이연령에 맞는 걸로 하나씩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블은 총 55장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어떤 카드 2장을 펼쳐도 똑같은 그림은 딱 1개!

자기가 가지고 있는 카드에 있는 그림과 같은 그림의 명칭(이름)을 먼저 외치고 카드를 가져오는 게임입니다.

카드를 잘 보다가 빨리 외치는 게 관건이죠. 아이들이 생각보다 너무 잘 찾더군요.

 

도블 보드게임

 

게임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시작 전에 카드에 있는 그림설명서를 먼저 보고 이름을 외워둔 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 55장의 카드에서 한 장씩 가지고 시작합니다.

2. 나머지 카드는 그림이 보이도록 중앙에 놓습니다.

3. 중앙에 있는 카드를 보고 내 카드와 비교해 같은 그림을 찾아 외치고 먼저 외친 사람이 카드를 가져옵니다.

4. 카드를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승리합니다.

 

초등학생과 하기 좋은 보드게임 추천

 

반응형